로그인 | 등록시스템
전국금속노동조합 자료실
분류선택:
도서간행물류
등록번호 KMWUi20130  
제목 [공문] 2008년 제8차 중앙교섭 결과 통보 
원제목   소장처 전국금속노동조합 자료실 
생산/발행처 전국금속노동조합 총무실   생산발행일자 2008-06-03 
작성/저자 총무실  출판사  
기증(위탁자) 전국금속노동조합 
형태 본조  형태명칭 회의-공문 
기록물철 KMWUf957 공개여부 공개 
아티클목록
조회된 내용이 없습니다.
내용

1. 한미 FTA 저지, 15만 금속노조 산별교섭승리를 위한 동지들의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2. 6월 3일 (화) 서울(금속노조 6층 회의실)에서 2008년 8차 중앙교섭을 진행했습니다. 금속산업사용자협의회는 회장선출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안을 제출하지 못한다고 양해를 구했습니다. 노조는 회장선출과 안 제출이 연동되지 않는다고 지난 교섭에서 말했는데, 왜 약속을 지키지 않는가? 오늘 안을 제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3. 금속노조는 ‘차기 교섭에는 반드시 노조가 수락가능한 안을 제출하라’고 요구했으며, 시간이 부족하다면 6/10 (화) 9차 중앙교섭을 연기하더라도 진전된 안을 제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8차 교섭에서는 지난 교섭에서 분명하게 사용자협의회 안을 제출하겠다고 하고서 제출하지 않은 문제에 대해 집중적인 공방이 있었으며, 차기 9차 교섭은 사용자협의회가 제출할 안을 검토하여 할 것인지 연기할 것인지를 판단하기로 했습니다.

4. 금속노조 6월 투쟁일정이 확정되고 사용자협의회 안을 검토하여 9차 중앙교섭을 판단할 예정입니다. 9차 중앙교섭은 울산지부와 현대차지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확정했으며, 장소는 현대차 문화회관을 포함하여 검토 후 확정할 예정입니다. 9차 중앙교섭 관련한 최종 결정은 노조가 판단 후 별도로 통지할 것이며, 2008년 제8차 중앙교섭 결과를 자료와 같이 첨부하오니, 업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덧붙임자료 : 2008년 8차 중앙교섭 결과


파일

KMWUi20130.hwp
기록철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