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등록시스템
전국금속노동조합 자료실
분류선택:
도서간행물류
등록번호 KMWUi20970  
제목 [공문] 회사의 일방적 ‘임직원 서약서’ 거부 및 중단요구 방침 
원제목   소장처 전국금속노동조합 자료실 
생산/발행처 전국금속노동조합 총무실   생산발행일자 2009-02-19 
작성/저자 총무실  출판사  
기증(위탁자) 전국금속노동조합 
형태 본조  형태명칭 회의-공문 
기록물철 KMWUf957 공개여부 공개 
아티클목록
조회된 내용이 없습니다.
내용

문서번호 : 금속중앙 2-09-02-081<br> 시행일자 : 2009. 2. 19<br> 수 신 : 지부장, 지회장<br> 참 조 : 사무국장, 사무장<br> 제 목 : 회사의 일방적 ‘임직원 서약서’ 거부 및 중단요구 방침<br> ----------------------------------------------------------------------

1. 산별노조 강화발전에 애쓰시는 동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 현대기아차에 납품하는 부품업체 현장에 현대기아차(주) 앞으로 보내는 ‘임직원 서약서(첨부자료 참조)’라는 문서가 나돌고 있습니다. 특히 이같은 서약서가 노조 조합원에게까지 작성이 강요되고 있습니다.

3. 이같은 서약서는 현대기아차로 대표되는 재벌사의 하청단가 후려치기 등 하청기업 관계 방침에 일방적으로 따르겠다는 것을 서약하도록 강요하면서 경제위기의 본질을 사실상 부품사와 그곳의 노동자들에게 전가시키겠다는 일체의 움직임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같은 서약서 작성방침은 원하청불공정거래의 횡포를 부리고 있는 현대기아차에서 직접 조종한 방침으로 확인했습니다.

4. 이에 특히 자동차부품사 등 각 단위에서는 조합원으로 하여금 이같은 자본의 총체적인 횡포가 현장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서명거부와 서명중단요구 등 강력한 대응책을 시급하게 마련해 대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자료 : 금속노조가 입수한 ‘임직원 서약서’ 내용


파일

KMWUi20970.hwp
기록철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