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등록시스템
전국금속노동조합 자료실
분류선택:
도서간행물류
등록번호 KMWUi21668  
제목 [공문] ILO 아시아지역 자동차산업 워크숍 금속노조 참가단 모집의 건 
원제목   소장처 전국금속노동조합 자료실 
생산/발행처 전국금속노동조합 총무실   생산발행일자 2009-10-16 
작성/저자 총무실  출판사  
기증(위탁자) 전국금속노동조합 
형태 본조  형태명칭 회의-공문 
기록물철 KMWUf957 공개여부 공개 
아티클목록
조회된 내용이 없습니다.
내용

문서번호 : 금속중앙5-09-10-021

시행일자 : 2009.10.16

수 신 : 자동차 완성사 및 부품사 지부(지회)장

참 조 : 사무(국)장

제 목 : 금속노조 참가단 모집의 건

1. 불안정노동 철폐! 복수노조전임자임금 문제 등 노조말살 공세 분쇄!

2. 국제노동기구(ILO)는 아시아 자동차 생산국(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태국, 한국, 인도네시아, 인도)에서 노동자 대표, 사용자 대표 및 정부들의 대표자를 초청하여 일본에서 2009년 12월 7일(월)~9일(수)에 을 열릴 예정입니다. 특히, 경제위기상황 속에 ‘ILO 세계 고용 협약“ 소개와 각국 자동차산업에 운용 모색 및 각국 자동차산업 ▲고용관계(비정규직), ▲완성차 및 부품사 사업장에서 노동권리와 사회적 보호, ▲경제위기가 미치는 영향과 대응에 관해 논의를 하고 후속 대화의 틀 등 향후 필요조치에 대해 논의를 하고자 합니다. ※ 워크숍 세부취지와 일정은 별첨자료 검토 바랍니다.

3. 한국자동차산업 노측대표조직으로서 금속노조는 조합 임원과 함께 산하 완성차/부품사 지부·지회 간부로 구성된 금속노조 참가단을 구성하여 참석할 계획입니다.

4. 비용은 해당 단위(조합·지부·지회)에서 부담하며 간부에 1인당 경비가 ~160만원정도 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표단에 참가하고자 하는 완성사/부품사 지부·지회는 10월 27일(화)까지 파견하고자 하는 지부·지회 간부의 ▲영문 이름과 ▲여권 첫 페이지를 금속노조 국제부에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ILO는 각 정부/사용자/노동자 대표단에게 여성참가를 증진할 것을 요청하고 있으며 여성간부의 파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무담당자: 정혜원 국제부장(02-2670-9552, inter@metal.nodong.org)

별첨자료: 개요

직인생략

전국금속노동조합 위원장 박유기


파일

KMWUi21668.hwp
기록철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