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등록시스템
전국금속노동조합 자료실
분류선택:
도서간행물류
등록번호 KMWUi23356  
제목 자동차 부품사업장 2차 (근무형태 변경 추진팀 부품사 분과 4차) 회의 참가 요청의 건 
원제목   소장처 전국금속노동조합 자료실 
생산/발행처 전국금속노동조합 총무실   생산발행일자 2011-07-19 
작성/저자 총무실  출판사  
기증(위탁자) 전국금속노동조합 
형태 본조  형태명칭 회의-공문 
기록물철 KMWUf957 공개여부 공개 
아티클목록
조회된 내용이 없습니다.
내용

문서번호: 금속중앙02-11-07-045

시행일자: 2011. 7. 19

수 신: 지부장, 지회장

참 조: 사무국장, 사무장

제 목 : 자동차 부품사업장 2차 (근무형태 변경 추진팀 부품사 분과 4차) 회의 참가 요청의 건

1. 민주노조 사수! 노동기본권 사수! 비정규직 철폐! 2011투쟁 승리!

2. 유성기업지회에 대한 사측의 공격적 직장폐쇄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용역과 경찰력을 동원한 폭력 그리고 지회 간부에 대한 고소, 고발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항의 단식농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3. 유성기업지회 투쟁과정에서 확인된 원청기업인 현대/기아차그룹의 부품사업장 노사관계 개입은 2011년 임단투 과정에 다른 사업장에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금속노조를 부정하는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원하청 불공정거래도 심각한 상황이며, 신자유주의 경제를 추진하는 현 정부에서조차 현대기아차그룹에 대한 불공정거래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5. 이 속에서도 완성사를 중심으로 ‘근무형태 변경’에 대한 노사간 교섭이 진행중이고, 완성사의 ‘근무형태 변경’은 부품사에 어떠한 형태로든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6. 이에 부품사는 근무형태 변경을 어떻게 준비할 것이며, 향후 사업에 대한 부품사업장 공동의 사업방향을 논의하고자 6월 8일 비상대표자회의 이후 두 번째로 아래와 같이 자동차 부품사업장 회의와 근무형태 변경 추진팀 부품사 분과 4차 회의를 아래와 같이 갖고자 합니다.

7. 중앙교섭이 마무리되고, 일부 지역은 지부교섭까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휴가를 앞두고 전국에서 교섭과 투쟁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회의 일정을 맞추기가 빠듯할 것입니다. 하지만 부품사업장 전체 노동자들의 고용과 이후 투쟁등에 관한 의견을 모으는 자리인 만큼 꼭 대표자들의 참석을 요청합니다. 혹여 다른 일정으로 대표자의 참석이 어렵다면 다른 임원이라도 꼭 참석을 할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각 지역지부 자동차분과 담당 임원(담당이 없을 경우 임원 1인)과 완성차 지부에서도 임원 중 1인이 함께 참석해서, 이후 투쟁과정에 대한 공유를 할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

- 아 래 -

일 시 : 2011. 7. 27(수) 14시 ~

회의장소 : 금속노조 4층 회의실

참석대상 : 자동차 부품사업장 대표자 (지부장, 지회장, 분회장, 현장대표 등) 각 지부 자동차분과 담당임원 (담당이 없으면 임원 중 1인 이상)

기업지부 임원 중 1인 이상

회의의제 : ① 완성사 근무형태변경 추진 상황 공유 및 부품사업장 대책 논의

② 원하청 불공정거래 철폐 및 노사관계 개입에 대한 대책 논의

③ 기타

※ 문의 : 금속노조 문상환 정책실장 (T.02-2670-9520)


파일

KMWUi23356.hwp
기록철로 목록